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저트에 진심이라면, 가봐야 할 샌디에이고 "엑스트라오디너리 (Extraordinary)"

San Diego

by Maker :K 2022. 12. 18. 18:04

본문

엑스트라오디너리 (Extraordinary Desserts)

이번에 소개하고 싶은 곳은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의 '은퇴 후 살고싶은 도시로 뽑힌 곳' 샌디에이고의 디저트 가게.
굉장히 많은 종류의 디저트와 디자인, 맛으로 유명한 디저트 가게인 [엑스트라오디너리 (Extraordinary)] 라는 곳이다.
샌디에이고의 총 2곳의 매장이 있다. 1곳은 샌디에이고 동물원 근방에 있고, 나머지 1곳은 이번에 내가 다녀온 다운타운에 있는 곳이다.

다운타운은 어느 지역이나 메인 거리이기 때문에 늘 사람과 차로 북적이며, 다양한 샵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주차가 힘들다. 곳곳에 유료주차장이 많으니 괜히 도로 옆에 주차했다가 엄청난 티켓료(불법주차딱지)를 지불하지 않길 바란다.


엑스트라오디너리 (Extraordinary)
1430 Union St, San Diego, CA 92101
+16192947001
- : 오전10 - 오후9
- : 오전10 - 오후10

www.extraordinarydesserts.com

Home | Extraordinary Desserts

Personal Message Add a personal touch with a special message written in chocolate and dusted with gold on a marzipan placard. A maximum of 22 letters/characters can be inscribed due to space limitations. 24 hour advance notice required to order. $5.00 Prem

extraordinarydesserts.com


제대로 된, 디저트다운 디저트를 먹고싶어서 찾게 된 이 곳.
엑스트라오디너리 : 비범한 디저트 가게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궁금증을 갖게 하는 네이밍을 갖고 있다.

입구에서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형형색색 꽃 한송이가 우리를 반겨준다.
벌써부터 이름에 맞게 비범해 보인다. 저 꽃을 의미하는 것은 이 곳의 모든 디저트 위에는 생화 꽃들로 데코레이션이 되어있다.
그래서 보기에도 굉장히 강렬하며, 고객들의 시선과 마음을 뺏는 듯 하다.
나 또한 메뉴 사진을 보자마자 바로 입 속으로 넣고 싶은 마음이였기 때문이다^-^

노펫존으로 매장 내에 반려동물 출입은 금지되어 있다.
단, ADA(미국의 장애인 법)에 따라 훈련된 서비스동물(Service Animals)은 출입이 가능하다.
여기서 말하는 서비스 동물이란? 장애인을 위해 서비스를 수행하는 훈련된 동물을 말한다. 그 외에 반려동물 출입은 불가하다.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전경은 선택의 기로.
온라인으로 미리 주문한 고객들은 오른쪽으로! 매장에서 이용 할 고객이나 테이크아웃 주문 고객들은 왼쪽라인으로 대기 줄을 서면 된다. 케이크 진열은 왼쪽에 되어있어서, 대기하면서 케이크를 고를 수 있다☺️

사실 이 때부터 역경의 순간이 시작된다. 진열되어 있는 모든 디저트에 시선을 뺏기고, 모두 다 맛있어 보이는 탓에 결정을 할 수가 없다.

https://extraordinarydessertslittleitaly.mobilebytes.com/menu

Online Ordering by MobileBytes

extraordinarydessertslittleitaly.mobilebytes.com


그럴 때를 대비해 지금 이 블로그를 방문하기 전 미리 보고 있다면, 위에 온라인 주문 사이트에 들어가서 디저트 종류를 보고 결정을 하거나, 아래 엑스트라오디너리 공식 인스타그램에 방문해서 그날 그날 새로 만들어진 디저트 소식이나 판매 제품들의 설명, 이미지를 참고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https://www.instagram.com/extraordinary_desserts/

한 눈에 보더라도 꽃이 이 곳의 시그니쳐 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강렬한 데코레이션을 따라 자세히 들여다 보면 디저트의 이름과 맛 표현의 간단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이 작은 글씨에 의존해서 어렵사리 결정을 할 수 있었다.

주문을 하고 자리를 잡기 위해 매장 안쪽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매장 안은 높은 층고로 답답하지 않고 넓어 보이며 세련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가 있다.

많은 고객들을 수용할 수 있는 테이블 수와 바 형식의 테이블까지 배치되어있다.
쭉 돌아 다시 카운터 옆 쪽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자리를 잡은 후에는 주문하면서 받았던 주문번호를 테이블 위에 올려 놓으면 테이블까지 가져다 주신다.
그렇게 앉아서 기다리며, 보였던 아름다운 커플의 모습

따뜻한 분위기와 세련되고 자유로운 느낌이 너무 예뻐서 넋 놓고 계속 바라봤던 기억이 난다.


달콤하고 보기만 해도 꾸덕한 초코 베이스 케이크 하나와 생크림처럼 보이는 상큼한 디저트 하나를 주문했다.
물론 빠질 수 없는 커피도 함께 주문했다. 이 곳은 식사도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곳곳에 와인도 보인다.

보기에도 꾸덕꾸덕한 제대로 된 초코 케이크.
발로나 초콜릿 무스와 헤이즐넛 버터크림이 보이센베리 잼과 마이어스 럼으로 촉촉한 케이크의 레이어를 곁들인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케이크 레이어의 맨 윗층 가장 밝은 색을 띄고 광택을 보이는 것은 프랄린 이라고 한다.
프랄린이란? 벨기에식 초콜릿으로 설탕에 결과류를 넣고 졸인 것을 말한다.
꾸덕하고, 촉촉한 크림과 달콤한 보이센베리 잼, 그리고 크런키하면서 달달한 식감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케이크이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시그니쳐 꽃잎 데코레이션으로 마무리 했다.



생크림케이크 인 줄 알고 주문했던 이 디저트는 머랭이였다.
포크로 탁탁 떨어져 나가고 입안에 넣으면 샤르르 녹는 약간 단단한 솜사탕 같은 느낌의 머랭
가운데 쪽에는 슈크림 재질의 달콤한 크림도 들어있어 재밌게 먹을 수 있다.


달콤함이 갑자기 너무 과하게 섭취되어 입안이 얼얼하다면?
투 고 박스 (to-go box)가 매장에 비치되어 있으니, 남기는 눈치 보지 말고 집으로 포장해 가는 것을 추천한다.
왜? 분명 남기고 오면, 집에와서 이불차면서 '가져올 걸, 남기지 말 걸, 한 입만 더 먹을 걸' 하면서 후회할테니까.

물론 나는 옳은 선택을 했으며, 집에 와서 먹으니 더 맛있어서 왜 하나 더 포장하지 않았을까 하며 또 다른 이유로 이불을 찼다.
가끔 초코가 이상하게 엄청 땡기는 날이 있다. 그런 날, 무조건 엑스트라오디너리를 방문하리라.

디저트 이외에도 커피 원두와 잼, 시럽, 과자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이며, 온라인 주문도 가능하다.
모든 온라인 주문은 위에 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https://linktr.ee/ExtraordinaryDesserts

@ExtraordinaryDesserts | Linktree

Linktree. Make your link do more.

linktr.ee

링크트리로 접속하면, 원하는 무엇이든 알맞게 접속 할 수 있다.
홀케이크 주문 및 배달 우버이츠 주문, 메뉴설명, 온라인 주문 등


Stressed 스트레스를 거꾸로 읽으면 Desserts 디저트가 된다.
이처럼 디저트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 먹으면 행복해지는 것으로 디저트라는 이름을 갖게 된 것이 아닐까?
행복했던 디저트 시간, 정말로 맛+멋진 디저트로 내 스트레스도 싹 - 치유되었다.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미국 샌디에이고의 맛집이자 디저트 카페 엑스트라오디너리

https://goo.gl/maps/wzfpZpPLMASgjBVV7

Extraordinary Desserts · 1430 Union St, San Diego, CA 92101 미국

★★★★☆ · 디저트 전문 레스토랑

www.google.co.kr

관련글 더보기